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알아두면 평생쓰는 건강백서

비숑 눈물 자국 안 생기게 키우는 방법/ 찐 9살 비숑 키우면서 느낀 경험과 썰풀기~!!

by 우주의오로라 2025. 3. 8.
반응형

"비숑 눈물 자국 없애는법 알기 전에 안생기게 키워봐요"

 비숑을 처음 키울때 눈물자국 안생기게 하는 방법대해 검색했던 기억이 떠올라서 저희 경험을 바탕으로  몇가지를 전해드리고 싶어 적어봐요. 비숑은 정말 매력적인 댕댕이죠? 저희집 비숑 이름은 '복남이'라고 해요. 정말 착하고 ,겁이 많은 귀여운 아이 입니다. 비숑들의 특징 순하고 똑똑하며, 털빠짐이 적어 아이 있는 집에서도 키우기 쉬운 것이에요. 저희 복남이는 9살인데 첫째 임신했을때 입양을 하여 지금까지 건강하게 잘 지내고 있습니다. 특히 너무 순해서 어렸을때 아이들이 막 털 잡아 당기고 해도 입질 한번 안하더라고요.. 그런데 비숑이 눈물 자국이 많이 생기는 견종이라 참 걱정이 많으시죠.. ?  그러면 이 귀여운 외모의 비숑들이 어떻게 하면 눈물 자국이 안생기는지, 그리고 비숑을 키울때 주의해야할 것들이 무엇인지 한번 천천히 알아 볼까요?

01
저희 복남이에요^^ 눈물 자국이 전혀없어요

 1. 사료 선택이 중요

 처음으로 사료 선택이 너무도 중요합니다. 특히 아기들이 3살이전에 눈물 사료를 먹여 눈물이 많이 안나도록 신경을 써줘야하는데 저희는 화이트 도그 스타터로 시작했어요.

 스타터 - 생후 4개월(연어)

 주니어- 4개월 이후부터 12개월 정도 (화이트 피쉬)

 어덜트- 12개월 이후부터 3살까지 먹임 (양)

 초반에 눈물이 많지 않은 아이로 키우기 위해 사료 부터 신경 쓰셔야합니다. 가격이 좀 있어서 초반에 많이 망설였는데 지금 복남이 눈물자국이 정말 전~혀 없거든요. 무엇때문인지 정확하게 알 수는 없지만 아마도 사료의 영향이 가장 크지 않았나 추측해 봅니다. 왜냐하면 사람도 어린시절 먹었던 것들이 성장 후 생노병사의 많은 부분을 차지 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는데 강아지라고 다르겠어요?

슬퍼보이지만...자다 깬 복남이

2. 눈물이 많아 눈물 자국을 잘 닦아 줘야해요.

 비숑프리제는 눈물이 많은 아이에요.(감성적이니? F구나?) 그래서 수시로  닦아주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그리고 눈물에서 냄새도 나는거 아시나요? 닦아주면 냄새도 줄고 깔끔해진 모습을 볼 수 있어요.

물티슈는 이 제품 사용해요

 3. 산책은 필수!

 비숑은 은근 활동량이 많은 아이라 산책을 안시켜주면 스트레스가 많아져 눈물이 생길 수 도 있어요.그리고 집에서도 장난감으로 많이 놀아주셔야해요 저는 일부로 장난을 치면서 '미친비숑타임'을 유도 하기도 해요 ㅎㅎ(사실 너무 귀여워서)

우주인 복남

 4. 분리불안 주의!

 비숑은 주인과 애착이 강한 견종이라 분리불안이 있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너무 장시간 집에 혼자 놔둔다면 아이가 분리불안으로 인해 눈물을 흘려요..분리불안을 훈련 시키는 방법은 '잠시 나갔다가 다시 돌아오는 연습'을 반복적으로 한다면 분리불안을 줄이는 하나의 방법일 수도 있어요.

이렇게 귀여운 댕댕이 비숑프리제의 눈물자국 안생기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그 외 비숑프리제를 키울때 주의 할점이 또 몇가지 있어요. 

 ◆ 곱슬곱슬한 털이라 엉킴이 심한 견종이라 자주 빗질을 해줘야 하고, 그렇지 않으면 털이 뭉쳐서 피부병이 생길 수 있어요. 

◆ 귀에 털이 많아 귀염증이 생기기 쉬워요, 그래서 일주일에 한번 정도는 귀 청소를 해주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 비숑은 슬개골 탈구가 빈번히 생기는 견종이라 점프를 너무 많이 하거나 바닥이 너무 미끄럽다보면 슬개골 탈구가 일어날수 있어요. 바닥이 너무 미끄럽다면 미끄럼 방지 매트를  깔아주면 슬개골 탈구를 예방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런데 말입니다.. 사실은 이렇게 열심히 해주셔도 9년동안 비숑을 키우면서 많은 비숑견주님들을 만나뵌 결과!

 정말 열심히 사료를 먹이시고 눈물을 닦아 주시고 산책을 열~심히 시켜주시고 하심에도 불구하고 견바견...

9살이 된 복남이 입니다! 눈물자국이 하나도 없어요!

"눈물자국이 하나도 없는 비숑 아홉살 복남이"

 비숑의 눈물자국 없애는 방법은..타고나야 되는것 같습니다..허허.. 좀 허탈 하신가요? 물론, 저런 사료와 관리로 충~분히 눈물자국을 최소화 시켜 줄 수는 있습니다만! 저희 사실 아기때에 눈물 사료를 먹이고 그 다음부터는 피부모질이나 복남이의 상태에 따라 바꿔 먹였었고 눈물 사료를 먹인 적이 없습니다. 그대신 눈물을 수시로 닦아 주는것은 복남이의 눈건강과 청결을 위해 해주고 있구요, 산책 역시 해줄 수 있을때 가능하면 자주 해주려고 노력 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관리를 안해주는것보다는 해주는것이 훠~얼 씬 좋겠죠?

하이고~~ 꼬질이~~ 시골마당 여기저기 휘젓고 하루종일 자유 줬던 날!(이러고 다음 미용감)
ㅋㅋ마당에서 뒹굴뒹굴 같이 불멍하느라 꼬질이라도 눈물따위 없다!

 댕댕이가 슬퍼서가 아닌 정말 행복해서, 간식이 맛있어서, 반려인이랑 노는게 즐거워서 눈물을 흘릴 수도 있는거니까요!

옷깃만 스쳐도 전생에 인연이 있었다고 하죠.

하물며 디지털 정보화가 넘치는 과부화시대에 친히 시간을 내주신 당신과는 전생에 무슨 인연이 있었을까요?

소중한 인연으로 ❤️공감 꾸-욱. 😊구독 꾸-욱 해주시면 다음 포스팅으로 행복한 에너지 전할게요!


SUBSCRIBE FOR DREAMS COME TRUE❤️

🌕YOUTUBE : https://www.youtube.com/@AuroraofCosmos

 

우주의오로라 Aurora of Cosmos

하고싶은거 하며 재미있게 사는 가족이야기 :) 우당탕탕! 좌충우돌! 조금은 어설프면 어때요? 누구에겐 용기를. 누구에겐 희망을. 누군가에겐 웃음을. 우리만의 리듬으로 행복을 여행 중 입니다.

www.youtube.com

 

 

 

반응형